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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1,200만 자동차 오너의 마음을 얻겠습니다.
대한민국 자동차 문화가 더 행복해집니다.

재제조산업 인프라 구축
재제조산업 인프라로서의 유통시스템 구축
아직 미약한 수준의 국내 재제조산업을 활성화 시키려면 사용 후 제품(코어)의 공립체계 확립 및 재고 정보 공유 , 생산된 재제조부품의
원활한 유통, 판매에 필요한 유통정보공유시스템의 구축이 필수적입니다.
  • 회원사 간의 재고정보 및 물류협력을 가능케하는 첨단공유시스템 개발로 회원사 이익증진
  • 정보공유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정부지원 유치
개발전
온라인 상의 유통·판매 기능이 없는 개별적 영업수행
소규모 판매점 위주의 유통구조
홍보 부족으로 인한 일반 소비자의 인식 미흡 및
수요창출 곤란
소비자의 다양한 부품 요구에 대한 대응 어려움
개발후
재제조품의 시장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기존 음성적으로 이루어졌던 재제조품의 업체간 코어
및 제품의 교환과 판매를 제도권으로 표면화 할 수 있는
기회 마련
재제조품의 유통을 통한 자원순환사회 형성
재제조부품 품질인증제도 활성화
KAPRA는 정부와 함께 재제조부품의 품질인증제도를 정착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재제조부품의 소비자 신뢰를 얻기위한 품질인증 제안
  • 인증제도 초기정착을 위한 품질관리 매뉴얼 및 평가 시스템 개발
  • 재제조산업발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 재제조기업의 품질향상을 위한 R&D프로그램 수립 및 실행
재제조부품 협동화 단지 조성
재제조 업체는 전국에 운행중인 자동차 대수의 지역별 분포와 연관되어 위치하고 있으므로 특정 지역의 단지에 재제조 단지를 운영하기
보다는 몇개의 권역별로 나누어 협동화 단지를 구축하는 것이 재제조 산업의 경쟁적인 측면에서 볼 때 유리하므로, 관련 정부 및
지자체와 협의하여 재제조부품에 대한 협동화 단지를 조성하고자 전문단지 조성을 위한 정부과제를 수행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기업과의 동반성장협약을 통한 상생기반 구축
재제조 산업분야는 업종 특성상 중소기업에 적합한 업종으로서 대기업이 진출하여 사업을 영위하기에는 위상이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협약을 통하여 거의 대부분이 소기업인 재제조 산업분야를 키우고 활성화 시켜 대기업의 유통망 활용
등의 협력을 통한 매출증대와 품질향상으로 성공적인 상생의 모델 케이스가 되도록 관계 부처와 여러가지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국민 인식제고
대소비자 홍보캠페인 구성과 집행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입니다. 아무리 재제조부품의 품질과 성능이 좋아도 소비자가 모르면 재제조 산업의 발전도 멀어집니다.
KAPRA는 재제조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의를 이끌어내는 홍보활동의 첨병이 되겠습니다.
  • 국내외 부품 및 장비전시회 참여를 통한 홍보 등
  • 정부차원의 홍보지원책 유지
  • TV, 신문 등 대중매체를 통한 재제조산업 소개 및 홍보